남원추어탕(돌솥밥 추어탕) – 남원 무생채 맛집

남원추어탕(돌솥밥 추어탕)

남원추어탕(돌솥밥 추어탕)

음식 종류무생채
위치남원
주소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885-33 1층
평점⭐ 4.3
가격대가격 정보 없음

서울대입구역에서 봉천역 방향으로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남원추어탕’은 정겨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입니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테이블 간 간격이 적당하고, 나무색 테이블과 의자가 편안한 느낌을 주었어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어 위생에 대한 걱정 없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첫 방문이었지만 오래전부터 단골이었던 것처럼 친숙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남원추어탕(돌솥밥 추어탕)

이곳의 대표 메뉴는 단연 돌솥밥 추어탕(약 12,000원)입니다. 걸쭉하지 않고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인데, 비린내는 전혀 없어 추어탕을 처음 먹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갓 지은 듯 김이 모락모락 나는 돌솥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돌솥밥에 남은 밥에 물을 부어 놓으면 뜨끈한 누룽지까지 즐길 수 있는데, 이게 또 별미입니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느껴지고, 정성스러운 조리 덕분에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가격 대비 만족도는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이 집 무생채는 겉보기에도 신선한 고춧가루를 쓴 듯 붉은 빛깔이 선명하고 아삭한 식감에 적당히 매콤달콤한 양념이 더해져 자꾸만 손이 갑니다. 아마 직접 만든 양념으로 무쳐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다른 곳과는 다른, 무생채 하나에서도 정성이 느껴지는 맛입니다.

남원추어탕(돌솥밥 추어탕)

직원분들은 친절하고 빠르게 응대해주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 후 음식이 나오는 속도도 적당했고, 테이블 회전율도 꽤 빨라 보였습니다. 별도의 주차 공간은 없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한 위치에 있어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 화장실도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한 달에 한 번은 꼭 찾는다는 단골손님의 이야기를 들었는데, 그 이유를 충분히 알 수 있었습니다.

남원추어탕(돌솥밥 추어탕)

추어탕을 좋아하는 분들은 물론,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를 찾는 분들에게 ‘남원추어탕’을 강력 추천합니다. 특히 일요일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많으니, 조금 서두르거나 애매한 시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돌솥밥 추어탕에 무생채를 듬뿍 얹어 먹으면 환상의 조합입니다. 서울대입구 근처에 오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주변에 샤로몽드 빵집이 있는데, 식사 후 디저트로 즐기기에 딱 좋습니다.

남원추어탕(돌솥밥 추어탕)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