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콩나물밥 – 대전 된장국 맛집

엄마콩나물밥

엄마콩나물밥

음식 종류된장국
위치대전
주소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동로31번길 19-22
평점⭐ 4.0
가격대가격 정보 없음

가수원에 숨어있는 맛집, ‘엄마콩나물밥’에 드디어 가봤어요. 겉보기에는 소박한 동네 식당 느낌이었는데, 내부는 생각보다 넓고 테이블 간격도 적당해서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모습에 위생적으로도 안심이 되었고,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정겨운 분위기가 마치 집밥 먹으러 온 것 같았어요.

엄마콩나물밥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역시 콩나물밥(7,000원)이죠!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밥 위에 푸짐한 콩나물, 그리고 알록달록한 나물들이 올라가 있었어요. 함께 나오는 양념장은 짜지 않고 감칠맛이 풍부해서 밥에 쓱쓱 비벼 김에 싸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어요. 특히 된장국은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내어 깊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었는데, 콩나물밥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했습니다. 재료 하나하나 신선하고, 정성이 느껴지는 맛이었어요.

엄마콩나물밥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주문 후 음식도 빨리 나와서 좋았어요.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회전율도 빠른 편이라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됐습니다. 별도의 주차장은 없었지만, 근처 골목에 주차할 공간을 찾을 수 있었어요. 화장실도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요즘 보기 힘든 콩나물밥집인데, 정갈하고 맛있는 집밥이 그리운 분들에게 ‘엄마콩나물밥’을 강력 추천합니다! 점심시간에는 손님이 많으니 조금 서두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콩나물밥에 바삭한 야채전(5,000원)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가수원시장 근처에 있으니, 식사 후 시장 구경을 하는 것도 좋은 코스가 될 것 같네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