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국립공원 노고단 지구 – 구례 가볼만한 곳

지리산국립공원 노고단 지구

지리산국립공원 노고단 지구

위치구례
주소정보 없음
평점⭐ 4.2 (131개 리뷰)

지리산국립공원 노고단은 해발 1,507m의 높이에서 탁 트인 시야와 함께 웅장한 지리산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에요. 처음 노고단 정상에 올랐을 때, 눈앞에 펼쳐진 광활한 풍경과 시원한 바람에 감탄이 절로 나왔어요. 푸른 초원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풍경은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았고, 맑은 날에는 저 멀리까지 산맥이 이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정말 장관이었답니다. 특히 운해가 펼쳐지는 날에는 신비로운 분위기까지 더해져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해요.


노고단 정상 부근에는 탐방객들을 위한 쉼터와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안내 표지판도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길을 잃을 염려 없이 편안하게 탐방을 즐길 수 있었고, 시설 관리도 깨끗하게 잘 되어 있어 기분 좋게 이용했습니다. 주차장은 성삼재 휴게소에 마련되어 있고, 노고단 정상까지는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성수기에는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기는 다소 어려운 편이지만,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주차 공간도 충분하고 접근성이 좋은 편이에요. 성삼재 휴게소 주변에는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과 매점도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노고단 탐방 후에는 화엄사, 천은사 등 지리산의 다른 명소들을 함께 둘러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특히 구례의 맛집들을 찾아다니는 재미도 놓칠 수 없죠!


노고단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봄, 가을이에요. 봄에는 야생화가 만발하고, 가을에는 단풍으로 물든 아름다운 산세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특히 일출과 일몰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황홀한 풍경을 사진에 담을 수 있으니, 사진 촬영을 좋아하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노고단 탐방로는 잘 정비되어 있어 편안한 복장으로도 충분히 걸을 수 있지만, 등산화를 착용하면 더욱 편안하게 탐방할 수 있어요. 물과 간단한 간식을 챙겨가는 것도 잊지 마세요. 성삼재에서 노고단까지는 경사가 있는 편이니, 천천히 걸으며 고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것을 추천해요.


가족 여행이나 친구들과의 여행, 혼자만의 사색을 즐기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노고단을 추천합니다. 노고단 정상까지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왕복 2시간 정도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고,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다만, 셔틀버스는 유료로 운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다음에 꼭 가을 단풍철에 다시 한번 방문해서 더욱 아름다운 노고단의 풍경을 감상하고 싶어요. 노고단에서 바라보는 지리산의 웅장한 모습은 오랫동안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댓글 달기